[베이비뉴스]스마트폰 없이 건강 육아 돕는 스타트업…발달 맞춤 놀잇감부터 돌봄 시간제 서비스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22회 작성일 2022-04-01 15:19본문
맞춤 놀잇감 '피카비 플레이키트' 식용 클레이 '슈가클레잇' 목욕놀이 '케피버블슬라임' 아이돌봄 서비스 '째깍악어' 등
【베이비뉴스 조강희 기자】
부모들의 고충을 덜어주면서 스마트폰 과의존을 물리치고 건강한 육아를 도와주는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올디너리매직
‘집콕 육아’로 골머리를 앓는 초보 부모들의 고충이 늘고 있다. 보육 기관이나 외부 나들이가 줄어들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만큼, 피치 못하게 스마트폰 영상 등을 보여주는 시간도 함께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2019년 조사한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유아동 22.9%가 스마트폰 과의존 고위험군으로 나타났다. 육아정책연구소는 스마트폰 중독이 의심되는 3~5세 유아에게 감정표현 미숙과 의사소통을 어려워하고, 공격적인 성향이 발현된다고 발표했다.
부모들의 고충을 덜어주면서 스마트폰 과의존을 물리치고 건강한 육아를 도와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자.
◇ 초보 부모 위한 발달 맞춤 컨텐츠부터 자기주도적 놀잇감 제공하는 '올디너리매직'
육아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은 영유아 월령별 발달 주기에 맞춰 2개월 단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놀잇감 '피카비(peekaby) 플레이키트'를 선보여 최근 집콕 육아에 지친 부모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아동발달 전문가가 만든 ‘피카비 플레이키트’는 아동 주도 놀이 중심의 패러다임을 이끌겠다는 목표로 몬테소리 친화적 놀잇감을 큐레이션해 제안한다. 영유아 월령별 발달 주기에 맞춰 2개월 단위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단계별로 발달 상황과 안전 기준에 꼭 맞는 놀잇감을 한 상자 안에 담아 제공한다.
‘피카비 플레이키트’의 가장 큰 장점은 해당 월령에 적합한 놀이로 발달 욕구를 충분히 충족시키면서도 아이가 쉽게 싫증 내지 않는 ‘아동 주도 놀이’가 가능해 스마트폰 없이도 아이가 즐겁게 놀 수 있는 환경이 조성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아이와의 놀이가 익숙치 않은 초보 부모를 위해 주1회 아기 발달에 맞춘 콘텐츠 정보 및 피카비 활용 놀이법 등을 SNS로 개별 안내해 더욱 호응이 높다. 바쁜 일상 속 아이의 취향에 맞는 장난감이나 콘텐츠를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면서도 복잡한 검색이나 대면 상담 없이 전문가가 추천하는 놀잇감 프로그램을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셈이다.
'올디너리매직'은 영유아 월령별 발달 주기에 맞춰 2개월 단위로 구성된 프리미엄 놀잇감 '피카비(peekaby) 플레이키트'를 선보였다. ⓒ올디너리매직
피카비 플레이키트는 올해 초 기준 런칭 8개월만에 10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디너리매직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지난 12월부터 자사몰을 통한 구독 서비스도 시작했다. 아이 성장에 맞춰 월령에 맞는 놀잇감 키트를 2개월마다 정기배송해준다.
올디너리매직 허청아 대표는 “피카비 플레이키트는 스마트폰 없이도 부모와 아이 모두 즐거운 건강한 집콕 육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부모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있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육아’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다양한 콘텐츠 및 놀잇감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가 직접 만들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클레이 장난감 크리스터랩 '슈가클레잇'
크리스터랩이 개발한 슈가클레잇은 내부 재료와 도구들을 이용해 공룡 모양의 디저트를 만들고, 바로 먹을 수 있는 DIY 디저트 키트다. 다양한 색과 맛의 반죽과 함께 설명서, 크래커, 초코펜, 위생장갑 등 만들 수 있는 도구와 재료가 모두 준비되어 있으며, 까다로운 식품인증을 완료하고 트렌스지방과 콜레스테롤 0%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식용 점토로 활용이 가능하다.
오븐이나 불을 이용한 조리가 일체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어 품이 덜 들어 함께하는 부모에게도 편리하다. 직접 만들고 먹는 시간을 통해 소근육 발달 및 상상력 자극, 성취감 등을 키워줄 수 있어 미디어 자극이 아니어도 오랜시간 즐겁게 놀 수있어 지난해 12월 현대백화점 식품관 행사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 하루의 마무리까지 즐거운 놀이로...목욕 놀이용품 제로파운더스 '케피버블슬라임'
제로파운더스의 케피(Kefii)는 목욕 놀이를 돕는 안전한 슬라임 ‘케피버블슬라임’을 선보이고 있다. 케피버블슬라임은 유아용 화장품 슬라임으로, 다시마, 시금치,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주요 성분으로 병풀추출물, 황칠나무추출물 등 총 5종의 천연 재료 추출물을 함유했다. 특히 피부에 보습을 더해주는 성분인 프로폴리스 추출물은 피부 본연의 건강을 가꾸어주어 목욕놀이와 함께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만지면 미끄럽고 길게 늘어나는 슬라임 제형으로 촉감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아이 스스로가 즐겁게 놀 수 있는 목욕시간을 제공해 부모도 편안한 육아시간을 보낼 수있다.
◇ 바쁜 엄마아빠 대신 아이돌봄 서비스 시간제로 제공하는 '째깍악어'
째깍악어는 누군가에게 아이를 맡겨야 할 부모와 아르바이트할 곳이 필요한 대학생을 연결해 시간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원하는 지역, 시간을 입력하고 대학생 선생님의 프로필 확인 후 선생님을 선택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이다.
만 3세 이상 아이들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또는 학교 등교를 돕고, 놀이 및 간식을 챙겨주는 기본적인 일부터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그림 그리기, 만들기, 종이접기, 과학실험, 농구, 줄넘기 등 아이들이 원하는 활동을 함께 하며 숙제 케어까지 섬세한 돌봄 서비스를 함께할 수 있어 맞벌이 부부에게 꼭 필요한 부분들을 케어해준다.
아동발달전문가 올디너리매직 허청아 대표는 "영유아 시기에 과도한 스마트폰 노출은 언어, 인지, 주의력, 수면, 공감능력 등 전반적인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전인적 발달을 위해서는 실제로 일상 생활속에서 성인 및 또래와의 상호작용 시간을 충분히 가져야 하며, 아이의 하루 일과 중 가장 재밌고 신나는 시간은 양육자와의 놀이 시간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출처 : 베이비뉴스(https://www.ibabynews.com)
- 이전글[경기도청]경기도형 국공립어린이집 발전방안을 위한 현장 간담회 실시 22.04.01
- 다음글[베이비뉴스]KB국민카드, '첫만남 이용권' 고객 1000명에 육아용품 세트 선물 22.04.01